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속초 해양스포츠제전, 바다정보와 함께 안전하게 즐겨요!

첨부파일

속초 해양스포츠제전, 바다정보와 함께 안전하게 즐겨요!
- 속초 해수욕장 해양관측부이 운영... 맞춤형 해양정보 서비스 실시 -

 



  국립해양조사원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속초에서 열리는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성공적인 운영과 참가자들의 안전한 경기 활동을 지원하고자 맞춤형 해양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속초 해수욕장을 주요 무대로 하여, 요트, 카누, 핀수영, 트라이애슬론의 4개 정식종목과,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등 4개의 번외종목이 진행된다. 또한, 해양스포츠 전문선수 5천명, 체험 참가자 4만 5천명 등 대규모 인원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해양조사원에서는 원활한 경기진행과 안전사고 예방에 필요한 해양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7월말 속초 해수욕장 전방 약 750m 해상에 해양관측부이를 설치하였다. 이를 통해, 실시간 해양?기상관측자료(수온, 파고, 유속, 풍속 등) 및 내일과 내일모레의 3시간 간격 예측정보를 제공하여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내일의 바다정보를 전문 캐스터가 쉽게 설명해 주는 해양예보방송(온바다)을 통해 ‘속초 해수욕장은 지금’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해양정보 서비스는 속초시 스포츠제전 홍보 누리집(www.sokcho2018.com)을 통해 제공되며, 선수단 등 대회 관계자 및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대회 밀착 지원을 위해 경기 현장에서도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실시간 해양관측정보과 함께, 선수단 및 피서객들이 해양예보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양예보 서비스’ SNS 공유 이벤트를 열어 상품을 증정하는 등 홍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재 국립해양조사원장은 “이번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무엇보다 안전에 최우선을 두어, 맞춤형 해양정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대회가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