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국립해양조사원 강용석 원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첨부파일

국립해양조사원 강용석 원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 다짐-


 


 


   국립해양조사원 강용석 원장은 직원들과 함께 14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챌린지는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하여 시작된 릴레이 환경캠페인으로서, 최근 SNS에서 활발히 진행 중이다.


 


  참여자는 보유하고 있는 텀블러 인증샷과 챌린지 내용을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올린 후,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두 명을 지목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김준석 청장의 릴레이를 이어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강용석 원장은 직원들과 함께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을 다짐하며, 챌린지 참여 인증사진을 기관 SNS에 게시했다.


 


  강용석 원장은 “플라스틱은 쉽게 만들어지고 사용되지만 분해되는 데는 500년 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사무실에서의 1회용 컵 사용을 완전히 없애고, 전 직원들과 함께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환경보전을 위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지만 소중한 실천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세계로 활발히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용석 원장은 릴레이의 다음 주자로 서장우 국립수산과학원장, 우동식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을 지명하며 릴레이를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