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뜨거운 여름방학, 시원한 해양탐구학교에서 만나요!

첨부파일

뜨거운 여름방학, 시원한 해양탐구학교에서 만나요!
- 국립해양조사원, 8.31.(토)‘2019년 해양탐구학교’개최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강용석)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31일(토) 부산지역 초등학교 4~6학년생 대상으로 ‘2019년 해양탐구학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조사원은 2013년부터 매년 여름에 해양탐구학교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지난 6년동안(‘13년~’18년) 부산지역 초등학생 148명이 총 8회의 해양탐구학교에 참석한 바 있다.
 
  이번 해양탐구학교에서는 해양지명 및 해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교재를 활용하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나만의 해도 그리기, 해저지형 만들기, 우리말 해양지명 열쇠고리 만들기, QR 코드를 이용한 해양지명 찾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양조사 및 동해·독도 전시관과 On-바다 스튜디오(해양예보 방송 촬영장) 견학을 통하여 다양한 해양조사 활동을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양조사원은 8월 6일(화)부터 8월 14일(수)까지 2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해양조사원 홈페이지(www.khoa.g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해양탐구학교에 참석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해양지명 및 해양에 대하여 쉬운 이해와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라면서, “이 학생들이 미래의 해양 인재로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해양조사원 2019년 해양탐구학교 행사개요>


 


· 일시/장소: 8. 31.(토) 09:00∼16:00 / 국립해양조사원
· 참석 대상: 부산지역 초등학생(4∼6학년) 20명 
· 주요 내용: 해도 및 해양지명 강의 및 체험활동, 국립해양조사원 견학 등
· 신청 방법: 국립해양조사원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전자우편으로 신청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