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보도자료

2017년 이뤄진 해양조사의 모든 것, 한 권에 담았다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18-09-10 조회수 292
첨부파일
  1. 180911(조간)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 간행 (해양조사원).hwp (size:2704KB)
내용

2017년 이뤄진 해양조사의 모든 것, 한 권에 담았다
- 국립해양조사원,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 간행하여 무료로 배부 -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지난 한 해 동안 이뤄진 해양조사 성과를 수록한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를 간행하고 무료로 배부한다.


 


  이 연보에는 지난해 국립해양조사원이 실시한 각종 사업성과와 조사 연구결과가 수록되어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석·조류·해류 등 해양관측과 해양예보, 해안선?항만?연안해역 등 관할해역의 수로(물길) 측량조사, 해양지명조사, 해도·수로서지* 제작 결과, 해양조사 연구결과 등이 있다.
 


 * 선박의 안전항해에 필요한 정보를 수록한 책자로 항로지, 조석표, 등대표 등이 있음


 


  특히, 올해 간행하는 해양조사기술연보는 각 분야별 핵심 사업성과를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종 간행물과 국제행사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주제별로 묶어 한 눈에 보기 쉽게 개선하였다.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는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www.khoa.go.kr)의 해양정보포털-해양자료(시대별기술연보) 게시판에 게시하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수산 관계기관, 연구소 및 전국 대학도서관 등 164개소에 무료로 배부하여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이번에 간행하는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가 해양분야를 연구하거나 해양에 관심이 있는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목록
다음글
해양정보 활용으로 일자리 해법 찾는다.
이전글
초분광영상을 활용한 연안해역 재질분포 밝힌다.

현재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확인
이동 이동 이동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