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

보도자료

서해해양조사사무소, 서해남부 연안항로조사 실시
작성자 김태형 작성일 2019-03-06 조회수 286
첨부파일
  1. 190306(즉시) 서해 남부 연안항로조사 실시(해양조사원).hwp (size:5314KB)
내용

서해해양조사사무소, 서해남부 연안항로조사 실시
- 서해남부해안의 주요항만과 항로의 항해정보 현행화 추진 -


 


 


   국립해양조사원 서해해양조사사무소(소장 성노선)는 3월 11일부터 4월 19일까지 목포항, 흑산도항 등 서해안 13개항의 항만과 주요항로 일대를 대상으로 연안항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안항로조사는 선박의 안전한 항해를 위해 여객선 항로, 항로상 위험물 등의 현황과 주요항만의 인공 해안선 및 부두 축조공사 등의 변동사항 및 최근 활발하게 설치되고 있는 소규모 부잔교, 돌제부두 등 어항시설물의 변화 등을 조사하는 것이다.
  * 부잔교(浮棧橋):선박접안을 목적으로 부함을 설치하여 부두기능을 하는 부체
  * 돌제부두(突堤埠頭): 해안선에 돌출시켜 소형어선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


 


  서해해양조사사무소는 서해남부 13개 항만시설과 여객선 항로에 대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최신화된 해도와 서해안 항로지를 간행함으로써, 해상교통 및 항만시설 이용에 있어 안전확보를 위한 최신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해해양조사사무소 측량과장(송웅교)은 “금번 조사사업을 통해 서해 남부해역 변동사항을 자세히 조사하여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선박의 안전항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목록
다음글
국립해양조사원 해류모식도, 국제전문서적에 수록
이전글
전 세계 해양공간정보 전문가들 한국에 모인다!

현재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확인
이동 이동 이동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