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마크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국립해양조사원

검색하기

  • 메인으로

올해 해양예보 서비스를 널리 알려준 우수 온라인 홍보단원 선정

첨부파일

올해 해양예보 서비스를 널리 알려준 우수 온라인 홍보단원 선정

- 국립해양조사원, 2023년 해양예보 서비스 온라인 홍보단 시상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김재철)은 올해 5월 15일부터 10월 20일까지 활동한 ‘해양예보 서비스 온라인 홍보단(이하 홍보단)’ 중 우수 홍보단원을 선발하여 11월 10일(금) 시상한다.

 

  국립해양조사원은 해양예보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홍보단을 모집하였으며, 총 10명의 홍보단원을 선발하였다. 홍보단원들은 서핑, 갯벌체험 등 다양한 해양레저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해양예보 서비스에 대해 게시글과 동영상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한 뒤, 본인 유튜브 채널이나 누리소통망(SNS) 계정에 올려 적극 홍보했다.

 

  국립해양조사원은 관련 분야 전문가와 일반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홍보단원들의 활동을 평가하고, 총 4명의 우수 홍보단원을 선발(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1, 장려1)하였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립해양조사원장상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하며, 이 외 수상자들에게도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국립해양조사원은 올해 홍보단을 운영하면서 작년보다 해양예보 서비스 활용건수(5~10월 기준)가 2.1배 증가*하는 등의 홍보효과를 확인함에 따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홍보단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22년 5~10월) 76,625건 → (’23년 5~10월) 162,185건 (▲85,560건)

 

  김재철 국립해양조사원장은 “5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주신 홍보단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해양예보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